사회일반

부천 대산동 자율방재단 활성화 간담회 실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365안전센터장과 10개 광역동 순회 방문…자율방재단원 격려 및 건의사항 논의 

 

32379_74791_728.jpg

부천시 자율방재단 활성화 간담회 / 사진=부천시

 

부천시 자율방재단(단장 김태웅)은 지난달 31일 자율방재단 활성화를 위해 365안전센터장과 10개동 순회 방문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대산동(동장 정해웅)은 이날 간담회에 동장과 생활안전과장이 참석해 자율방재단원을 격려하고, 건의사항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각 동 자율방재단 단장(동대표 이세규)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염수분사장치 정비, 염화칼슘 운반 장비 보완, 수해 복구 시 필요한 장화·우비 요청 등 실제 현장에서 봉사하고 있는 단원들의 목소리를 듣는 유익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산동은 재난 취약지역에 대한 자율방재단의 적극적인 봉사와 노력을 통해 재난 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배수구 퇴적물 제거 ▲수해 쓰레기 청소 ▲내 집 앞 눈 치우기 캠페인 등 피해 저감 및 신속한 복구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태웅 부천시 자율방재단장은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방재단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해웅 대산동장은 “자율방재단원분의 봉사와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방재 활동 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