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전문성 향상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아동과 양육자 마음 만져주는「의사소통 및 감정코칭 기술」배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전문성 향상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4월 3일부터 7일까지 광명시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광명시지역아동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 및 감정코칭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및 생활복지사, 아동복지교사 등 120여 명이 참여하며 현장에서 아동 및 양육자, 종사자 간 의사소통의 어려움과 관계 개선을 위한 표현예술 심리, 감정코칭 등 다양한 기술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업무에서 오는 정서적 소진 예방도 기대하고 있다.
허선애 광명시지역아동센터 회장은 “코로나19에도 쉼 없이 돌봄을 수행해온 종사자들을 격려한다”며, “이번 교육이 마음 챙김을 통해 행복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종사자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광명시는 77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31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며, 운영비, 인건비, 프로그램, 시설지원 등 연간 5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18세 미만 초등·중학생을 둔 가정(맞벌이 가정, 일반아동 등 이용 가능)은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02-2680-6484) 또는 가까운 지역아동센터 31개소로 문의하면 된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