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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동,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 ‘폭언·폭행 모의 훈련’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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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준하 기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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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보라동은 지난 13일 악성 민원인의 폭언이나 폭행으로 민원실 내 비상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모의훈련을 했다.jpg

보라동은 지난 13일 악성 민원인의 폭언이나 폭행으로 민원실 내 비상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모의훈련을 했다 /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라동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이나 폭행으로 민원실 내 비상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훈련은 지난 13일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진행됐다. 동 직원들과 보라파출소 경찰관 등 20명이 참여했으며 민원 창구에서 응대 과정 중 민원인이 직원에게 폭언과 폭행을 행사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직원들은 자체적으로 수립한 비상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에게 폭언이나 폭행을 중단할 것을 요청하고 그래도 상황이 진정되지 않아 비상벨을 누르고 민원실 내 다른 민원인들을 보호 조치했다. 이어 파출소에서 경찰이 출동해 민원인을 제압해 연행하는 과정으로 훈련을 진행했다.

동 관계자는 “최근 공공기관에서 폭언, 폭행 등의 상황이 종종 발생하고 있어 돌발상황이 일어났을 때 대처 능력을 키우고자 파출소와 함께 훈련을 진행했다”며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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