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NHN 클라우드에 ‘아카마이 AAP’ 솔루션 입점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아카마이 AAP, 방화벽∙API 보안∙디도스 및 악성 봇 방어 등 다양한 웹 보안 기능 통합 제공
이주찬 대표 “NHN클라우드와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와 고객 접점 확대 기대”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된 ‘아카마이 AAP’ 솔루션 소개 페이지 / 사진=굿모닝아이텍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자사가 공급하는 아카마이의 클라우드 보안 전문 제품 중 디도스 방어 및 고성능 웹방화벽 솔루션 ‘아카마이 AAP(App & API Protector)’를 NHN 클라우드에 입점시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아카마이 AAP’ 솔루션의 NHN 클라우드 입점으로 디도스 방어, 웹방화벽, API 보안 등 웹 보안 기능이 필요한 고객들은 누구라도 NHN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간편하게 ‘아카마이 AAP’를 직접 구매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카마이 AAP’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API 보안, 악성 봇 및 디도스 방어 등 웹 보안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실제로 사용하기 쉬운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웹 보안 패키지 제품이다. 아카마이가 가진 대규모 클라우드 인프라를 이용해 △디도스 공격과 같이 웹 리소스 고갈을 목적으로 설계된 공격 △가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취약점을 악용하는 공격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대상으로 하는 공격을 비롯해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공격 등을 신속하게 방어한다.
‘아카마이 AAP’는 또한 웹 트래픽 전체에서 알려진 API를 포함해 알려지지 않았거나 변화하는 모든 API를 자동으로 검색한다. API를 상세히 파악하는 가시성으로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고, 오류를 찾고, 예상치 못한 변경사항을 발견한다. 새로 검색된 API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등록 선택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API 요청에 대해 자동으로 악성코드 검사를 실시하는 강력한 API 보안을 기본 제공한다는 점이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이번 입점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성화와 고객 접점 확대가 가장 큰 이유”라며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의 도입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아카마이 AAP에 이어 향후 계속해서 굿모닝아이텍이 공급하는 솔루션들의 NHN 클라우드 입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카마이는 가트너 매직 쿼드란트 2022년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안 부문의 실행력과 비전완성도 두 항목에서 최상단에 위치하며 6년 연속 관련시장의 리더로 선정돼 기술 우수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