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광명시, 수소 산업 분야 공직자 정책역량 강화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27일 ‘수소 산업 생태계의 미래’ 주제로 공직자 60여 명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수소 생산과 유통, 연료전지, 수소차 등 수소 분야 생태계 이해 증진

 

(광명1)광명시는 27일 오후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수소 산업 생태계의 미래’를 주제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jpg

광명시, 수소 산업 분야 공직자 정책역량 강화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수소 산업 분야 정책 추진에 맞춰 공직자 정책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27일 오후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수소 산업 생태계의 미래’를 주제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광명시가 수소 충전 인프라 확충 등 수소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수소 생태계에 대한 공직자 이해도를 높여 수소 산업 분야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튜브 경제방송 분야 1위 채널인 삼프로TV 권순우 취재팀장이 강사로 나서 ▲수소의 생산과 도입 ▲연료전지에 대한 이해 ▲수소 유통과 모빌리티에 대한 이해 ▲수소 전기차의 미래 ▲타 지자체 수소 관련 정책 사례 등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했다.

한편, 광명시에는 하이넷 광명소하 수소충전소가 동시에 2대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전국 35곳이 운영 중인 하이넷 수소충전소 중 2기가 설치된 곳은 하이넷 광명소하 수소충전소를 포함 전국 6곳뿐이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모빌리티 구축 및 친환경 자동차 보급 지원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탄소중립 실현에 한 발짝 더 앞서가는 수소 선도도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