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 1인가구의 안전한 삶을 지원하는 마음e음 안전기획단 운영 개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9일「마음e음 안전기획단」 위촉장 전달과 함께 운영 회의 개최
- 고시원 등 고립 1인가구 발굴․지원 위한 네트워크 구축

 

(광명4)광명시는 1인가구의 안전한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음e음 안전기획단」을 운영한다.jpg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 1인가구의 안전한 삶을 지원하는 마음e음 안전기획단 운영 개시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인가구의 안전한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음e음 안전기획단」을 운영한다.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센터장 신정은)는 고시원 원장과 관계기관장 등 총 9명으로 「마음e음 안전기획단」을 구성하고 9일 위촉식과 함께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마음e음 안전기획단은 앞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1인 가구 정보공유 및 자원 연계, 1인가구 안전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운영회의에 참석한 고시원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1인가구를 고시원 내에서 자주 접하는데, 복지서비스 정보와 신청 방법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한, 관계기관 참석자는 “기관 간 정보를 공유하며 민관 기관에 대상자를 추천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협력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의견을 전했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장은 “마음e음 안전기획단 활동가를 포함해 각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광명시 1인가구가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