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시자전거연합회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 성료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자전거동호회 회원 간 친목 기반으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 도모
부천시자전거연합회(회장 이형래)는 지난 9~10일 거제시 해안 자전거길(40㎢)에서 시민 중심의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시자전거연합회(회장 이형래) 주관으로 지난 9~10일 1박 2일 동안 거제시 해안 자전거길(40㎢)에서 시민 중심의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자전거연합회 회원 130명이 참여하여 시민 중심의 자전거 이용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탄소 중립 실천에 앞장서자는 취지로 추진돼 회원 간 배려하여 사고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됐다.
이번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 행사를 통해 시민자전거 학교 수료생을 포함한 자전거 안전 라이딩 현장 체험 실습 교육과 부천시 자전거 보험 및 자전거 등록제 등 부천시 자전거 정책을 안내했다. 또한 자전거 안전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 5대 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특히 오는 10월 열릴 예정인 ‘시민자전거 대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토론의 장이 내실 있게 운영돼 자전거연합회 임원진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라이딩 행사는 명사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망치해변→ 리베라호텔까지 해안도로 자전거길 40Km를 완주하는 코스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그동안 쌓아온 자전거 라이딩 경험을 토대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거제시 자전거연맹의 지원(회원 10명)으로 라이딩 시작 전 이끌어 주는 리더와 마무리 조를 편성하여 모든 참여자가 한 명의 낙오 없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했다. 거제시 보건소에서는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앰뷸런스 1대를 지원했다.
이형래 부천시자전거연합회장은 “코로나 19 이후 첫 라이딩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이번 라이딩 행사가 거제시 자전거 동호회와 돈독한 민간 교류 협력의 계기가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한웅수 부천시 가로정비과장은 “대규모 행사임에도 아무 사고 없이 성공적인 개최에 동참해 준 모든 참여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부천시자전거연합회와 함께 시민을 위한 자전거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