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동백1동, 중고 물품 교환 ‘달달 사랑나눔 돗자리마켓’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주민 300명 참여, 수익금 일부 불우이웃 지원 성금 기부

 

7. 동백1동이 20일 용인백현초 옆 내꽃공원에서 ‘달달 사랑나눔 돗자리마켓’ 행사를 개최했다..JPG

동백1동이 20일 용인백현초 옆 내꽃공원에서 ‘달달 사랑나눔 돗자리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 사진=용인시

 

동백1동은 용인백현초 옆 내꽃공원에서 중고 물품을 교환하고 판매하는 ‘달달 사랑나눔 돗자리마켓’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동백1동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해 20일 열린 행사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주민들이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신발, 주방용품, 도서, 장난감 등 중고 물품이나 수공예품을 나눔하기 위해 참여했다.

돗자리마켓에는 개인 및 단체 80팀이 참여하여 물품을 교환하고 판매하는 등 지역 주민 300여명이 방문했다. 행사에서는 간식코너를 운영하고 달고나 등 먹거리도 판매하여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서는 돗자리마켓 참여자가 물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금의 10%를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으로, 성금은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돗자리마켓에 참여한 한 가족은 “아이가 자원순환과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나눔장터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현장에서의 경험이 좋은 교육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탁지은 부녀회장은 “이번 행사가 가족 화합의 장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나눔 사업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