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2023년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 열려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3118_76367_5637.jpg

'부천시 복지환경 변화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하는 이소영 부천시 통합돌봄과장 / 사진=부천시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19일 협의체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도 양평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소영 부천시 통합돌봄과장의 ‘부천시 복지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와 김범용 대표협의체 부위원장(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의 ‘지역사회 연대와 네트워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을 통해 다양한 변화 속에 있는 부천시 환경을 이해하고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민과 관이 함께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건강진단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단위 간 정보공유와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권운희 부천시 복지위생국장은 “행정체제 개편과 인구구조 변화 등 우리가 안고 있는 현안이나 추진하고 있는 정책들이 실효성 있고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범용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지역복지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연대와 네트워크가 중요하며 그 중심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