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부천시 진로진학 설명회, 곧 시작합니다!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 주관, 고입·대입 고민 해결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포스터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일반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2023.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진로진학 설명회’를 오는 6월, 8월, 11월에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상급 학교로 진학하거나 진로결정 시기에 이른 청소년을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정책과 대입 전형에 대한 이해와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 설명회는 코로나19 회복에 따라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장소를 2개소(시청어울마당, 소사어울마당)로 분리해 연간 6회로 확대 운영한다.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진로진학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강연 경기도 대입리더교사단 소속 진로교사를 초청해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 1차 설명회[6.8.(목), 13.(화)] 고등학생과 일반수험생 등 대상으로 진로 설계와 대입 준비 ▲ 2차 설명회[8.24.(목), 29(화)]는 중학생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고교 선택의 중요성 ▲3차 설명회[11.8.(수), 9.(목)] 고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2025년 대입 전형의 변화와 맞춤형 준비를 주제로 구성됐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들에게 강연자료 및 전국 주요 대학의 2024년 신입생 모집요강 안내 자료가 배부될 예정이다.
인근 8개 대학(인하대, 한양대에리카, 가톨릭대, 서울신학대, 인천대, 부천대, 가천대, 유한대)이 참여해 대학 입학 정보 안내와 홍보를 위한 현장 설명 시간도 마련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디지털 대전환, 급속한 기술 발전 등으로 진로와 직업에 대한 세계관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2025년 고교학점제의 전면 시행 및 수시로 변하는 대학 입시 정책 변화에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이번 진로진학 설명회를 통해 부천시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와 학과를 선택하여 미래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가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