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부천산업진흥원, ESG 경영 실천 힘 모아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2023년 사회적경제 찾아가는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장이 ‘2023년 사회적경제 찾아가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상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4일 부천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한 ‘2023년 사회적경제 찾아가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상담회(이하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회에서는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우선구매 담당자와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20개 사 등 약 60여 명이 참여해 ▲ESG 경영 실천 교육 ▲공공기관 우선구매 교육 ▲사회적경제기업과 구매 담당자와의 매칭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부천산업진흥원은 지역 기반의 사회적경제기업 물품 구매 확대 기회로 ESG 경영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공공기관에 대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상담회는 부천산업진흥원의 ESG 경영과 사회가치 실천에 큰 도움이 됐다.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부천의 공공기관들이 사회가치 확산에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한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공공기관과 부천시 각 부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회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1개 부서 총 67개 기업이 참여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