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오정 행복한 동행 나들이’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오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정분과사업 개최

 

33158_76420_1421.jpg

부천시 오정동은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포천시 벽초지수목원과 마장호수를 다녀오는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 오정동(동장 제해표)과 오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정분과(위원장 이순길)는 지난 24일 오정동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포천시 벽초지수목원과 마장호수를 다녀오는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나들이는 오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정분과가 주관하고 오정마을자치회, 오정농협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제해표 오정동장 △이순길 위원장 △황상노 고문 △나오삼 오정마을자치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오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일반동 전환을 앞두고 3개 분과(오정·원종1·원종2분과)별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정분과는 어버이날이 있는 5월에 어르신 대상 자연 나들이를 진행했고, 세계 청소년의 날이 있는 8월에 청소년 문화 체험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순길 위원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나들이를 다녀올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는 말과 함께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제해표 오정동장은 “화창한 날씨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좋은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오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 분과에서 사업 추진에 힘써주실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나오삼 오정마을자치회 위원장도 “오정동에 어릴 때부터 살아 어르신들을 친근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이런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