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3225_76518_1335.jpg

공정무역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촬영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월 31일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시청 사랑방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포터즈와 원건형 부천공정무역협의회 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3기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의 출발을 알렸다.

 

부천시는 공정무역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20명을 선발했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공정무역 기초 교육을 이수하고 ▲공정무역 온라인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공정무역 판매처·제품 SNS 홍보 ▲홍보부스 운영 ▲우리동네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지원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위촉장 전달, 2022년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성과 공유, 2023년도 서포터즈 운영계획 안내, 공정무역 기초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서포터즈로 참여한 유예린 가톨릭대학교 학생은 “공정무역을 알리고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고 참여 동기를 밝혔다.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공정무역도시 부천의 위상은 민관이 함께 만들어 왔으며, 대학생 서포터즈가 우리 지역 청년들에게 공정무역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3기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는 1 ‧ 2기 서포터즈와 함께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공정무역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