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기업·시민이 실감하는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 6월 22일까지 공모기간 연장 접수…총상금 160만 원
포스터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다양하고 참신한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업·시민이 실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고자 ‘2023년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더욱 많은 기업·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기간을 15일 연장하여 오는 6월 22일(목)까지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 (공모기간) 5. 24. 00시 ~ 6. 22.(목) 24시 (30일간)
모든 분야의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주제로 기업·단체·개인 등 지역 무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취업·일자리 분야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중점 발굴할 계획이다.
제출서식은 부천시 홈페이지(새소식) 및 국민신문고(국민제안 > 공모제안)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제안내용을 작성하여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접수 후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여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 등 총 8명을 선정해 오는 8월에 총 160만 원 상당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부천시 정책기획과 관계자는 “기업·시민의 생각에서 출발하는 규제혁신은 더 나은 변화를 위한 시작점”이라며, “이번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 새소식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