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광명시, 2023년 너부대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광명6)광명시 오는 9월 13일까지 2023 너부대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를 운영한다(지난 19일 입학식).jpg

광명시, 2023년 너부대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 운영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9월 13일까지 <2023 너부대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를 운영한다.

시는 영상 촬영과 편집에 관심 많은 광명시민 14명을 선발하고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까지 영상미디어 교육을 진행한다.

영상 프로그램은 10회이며 ▲영상스튜디오 활용(OBS응용, 실시간 방송, 크로마키활용) ▲영상 촬영 및 편집(영상촬영, 프리미어 편집, 유튜브 제작) ▲드론 조종 및 촬영(드론 활용 자격증 및 촬영) 등으로 이루어진다.

교육 기간 내에 광명시 도시재생 지속을 위한 홍보와 광명시 역점 정책을 파악한 영상 등을 제작하게 된다. 지난 2021년과 2022년에 발표한 결과물은 주변의 호평을 받았으며, 도시재생 홍보영상과 광명시 명소에 관한 영상은 지금껏 활용되고 있다.

수료자들 또한 지역에서 영상편집을 활용하여 유튜버, 영상 동아리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를 통해 ESG경영, 탄소중립, 도시재생, 지역경제, 평생학습 등 광명시의 정책을 알아보고 도시재생 미디어 자원으로 활용하여 결과물을 내겠다”며 “아울러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설치된 마을미디어실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182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