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광명시, 하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소양 교육으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대학생아르바이트 195명 대상 시정 및 청년인구 정책 이해하는 시간 가져

- 아르바이트 경험을 청년 인생 기획자와 진로 탐색하는 시간으로 활용

 

(광명1)광명시는 9일 열린시민청 민방위교육장에서 2023년 하계 대학생아르바이트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jpg

광명시, 하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소양 교육으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9일 열린시민청 민방위교육장에서 2023년 하계 대학생아르바이트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대학생아르바이트는 7월 24일부터 시청, 사업소, 동, 공사, 재단, 복지관, 도서관, 초등학교,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20개 부서 195명이 배치되어 근무하고 있다.

이날 1부 진로 특강에서는 강지연 청년 인생 기획자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대학에서 반드시 알고, 해야 할 한 가지’를 주제로 아르바이트 경험을 진로탐색 및 설계과정에 긍정적으로 활용하도록 실습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며 흥미를 돋우었다.

또한, 2부에서는 이은주 전문 강사가 “광명시 청년인구의 정주 및 확산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광명시 청년인구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특강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소양 교육을 통해 대학생아르바이트가 사회 경험을 쌓고, 자기계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학생아르바이트 경험을 진로탐색 과정에 활용하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182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