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 및 원종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 가져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4475_78613_2257.jpg

부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 및 원종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주민공청회 진행 모습 / 사진=부천시

  

부천시는 지난 25일 오정어울마당 대강당에서 부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 및 원종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서영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부천시의회, 도시재생 전문가,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 및 원종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의 추진 과정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발표 및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에는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정책변화, 부천시의 도시여건 변화를 고려해 부천형 도시재생 가이드라인을 신설하는 등 도시재생전략계획의 실효성 있는 추진전략을 담고 있다.

 

 

아울러, 원종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원종지역의 열악한 정주환경 개선 및 원종중앙시장을 거점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과 원종역을 지역의 명소로 브랜딩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부천시 도시재생과장은 “지역 주민·상인들과 함께 고민하여 부천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부천형 도시재생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182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