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 집합건물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전문가 특강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0119_70128_1329.jpg

집합건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은 지난 9월 27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집합건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부천시에는 상가, 오피스텔, 주상복합건축물 등 집합건물이 다양하게 분포되어있어 구분소유자·관리인 등 이해관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에는 권형필 변호사, 김정열 회계사를 초빙하여 집합건물의 법률 분쟁 사례 및 법령이해와 회계분야에 대한 특강이 이루어졌다.

 

 

교육 참석자들은 전문가로부터 집합건물의 전반적인 관리에 관련된 정보를 접하고 집합건물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초빙 강사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집합건물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한 지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는 등 특강에 대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는 집합건축물의 관리인과 구분소유자등 관계자에게 한층 더 쉽게 집합건물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집합건물 관리문화 정착을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주민 불편 해소와 행정효율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다양한 집합건물이 있는 도시로 개별적으로 발생하는 문제 해소를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으며, 해결책을 발굴하여 내년에는 더욱 더 알찬 교육을 준비하겠다” 고 밝혔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