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후 정기회의 열어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15+거북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촉식.jpg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후 정기회의 열어 / 사진=시흥시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는 지난 17일 행정복지센터 내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과 첫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7월 3일 개청 이후,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한 뒤 출범을 알리는 회의로 거북섬동 복지증진을 위해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주민의 인적 안전망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통장, 자영업자, 주민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13명의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민간 복지자원 연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위촉식 이후에는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지원 사무국장과 간사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과 타 동의 우수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한 위원은 “우리 동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거북섬동의 복지를 위해서 발 벗고 나서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박용주 거북섬동장은 “동 주민 대부분이 올해 입주해 주변 이웃과의 교류를 이제 막 시작하고 있어 이웃 간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 관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맞춤 자원을 연계함으로써 삶의 활력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앞장서 달라”라며 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복지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26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