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학교밖청소년센터 주최 우수프로그램 공모 부분 ‘대상’ 수상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0196_70366_4414.jpg

꿈울림 축제 참가 전경.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경기도학교밖청소년센터 주최 우수프로그램 공모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백진현)는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주최한 ‘꿈울림 축제’에서 ‘1:1멘토링 사례관리 모델’ 프로그램으로 우수프로그램 공모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1멘토링 사례관리 모델’은 초기 학교 밖 청소년과 은둔형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사례관리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과 멘토를 1:1 매칭하여 지속적인 교류로 학교 밖 청소년과 멘토 사이에 신뢰와 유대감을 형성,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소년에게 심리적 안정과 자신감을 회복시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올해 수상은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우수프로그램 공모 부분 대상을 수상하며 의미를 더했다.

 

한편, ‘꿈울림 축제’는 경기도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우수 사업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 간 교류를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초기 학교 밖 청소년과 은둔형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의 결과인 이번 대상 수상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