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안산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민간안전점검단 8명 위촉시설 안전관리 총력 

 

120. 안산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1).jpg

안산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위험요인을 발굴개선해 나가기 위해 ‘2022년 안산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서 시는 효율적인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을 위해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민·관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안산시 안전관리자문단과 관계기관 등의 추천을 받아 건축 전기 가스 소방 등 분야별 2명씩 총 8명의 민간안전점검단을 위촉하고, 향후 활동계획을 보고했다.

 

 

시는 이달 29일부터 920일까지 노후·고위험시설, 최근 사고 발생시설 등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점검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보수·보강 및 정밀안전진단 필요시설은 신속히 관련 예산을 확보해 개선하고, 위반사항은 적극적으로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김대순 부시장은 최근 각종 사고로 위험시설 등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관리 강화가 요구되고 있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점검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