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자원봉사센터, ‘소·나·기’ 행사 성황리 마무리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봉사와 기부문화 활성화 위해 봉사단체와 기업 등 9개 단체 참여
소나기 행사 전경 / 사진=부천시
부천시는 지난 10월 14일 부천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부천종합운동장(북1문) 주변에서 ‘제4회 소·나·기(소중한 것을 나누는 기쁨, 이하 소·나·기)’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봉사와 기부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해 온 ‘소·나·기’ 행사는 올해 4회차를 맞았으며 국민운동단체 등 봉사단체와 관내 기업들이 참여하는 연합 나눔행사로 자리잡았다.
‘소·나·기’행사는 봉사단체와 기업들이 중고(신품)물품을 수집하고 직접 판매해 수익금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수익금을 ‘소·나·기’ 행사 참여단체들이 함께 ‘2023. 부천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해 관내 취약계층에 김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많은 비가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참가단체의 임직원(회원)들은 즐거운 모습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판매에 열을 올려 ‘봉사와 기부’의 의미를 더했다. 오후에는 다행히 비가 잦아들면서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참여한 단체와 기업은 △부천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부천시협의회 △사)자원보호부천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부천시지회 등 4개 국민운동단체와 △롯데백화점 중동점 △온세미코리아 △예손병원 △농협은행부천시지부 등 4개 기업, 그리고 △전국공무원노동조합부천시지부다.
이일용 부천시 자치분권과장은 “기부 물품을 모으고 직접 판매에 참여한 단체 회원 및 기업 직원들의 열의와 수고가 있었기에 가능한 행사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부천시 봉사활동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보다 많은 기업과 단체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자원봉사센터(032-625-6501)로 문의하면 된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