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직속 광명시 노인위원회, ‘어르신 정책 제안 활성화’ 워크숍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광명시 노인위원회, 어르신 정책 제안 활성화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연령, 계층, 지역의 특수성이 반영된 성평등 정책 과제 추진 위한 성평등 교육 실시
시장 직속 광명시 노인위원회, ‘어르신 정책 제안 활성화’ 워크숍 개최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5일 시장 직속 광명시 노인위원회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노인위원회 정책제안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어르신 정책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이해하고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나가고자 연령, 계층, 지역의 특수성이 반영된 성평등 정책 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체감도 높은 다양한 어르신 정책을 제안해 준 광명시 노인위원회 위원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남녀 모두 골고루 혜택받는 정책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성평등 교육을 듣고 정책 과정에서 소외된 계층에 대한 배려의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현실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다양한 성인지 관련 문제의 해결 방안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어서 헤이리마을 문화탐방을 진행하며 노인위원회 위원 간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장 직속 광명시 노인위원회는 광명시 노인정책 사업의 추진·수행 및 발굴에 관한 사항 등을 폭넓게 논의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정책 제안 보고회를 통하여 총 40건의 어르신 정책을 제안했다. 시는 최종 선정된 정책을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2024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