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 집중 홍보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 집중 홍보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9월 한 달간 경기도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를 시민에게 집중 홍보했다.
경기도는 복지사각지대에서 세상을 떠난 '수원 세 모녀' 사건 이후 긴급복지 직통 전화와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 경기복지톡 등 경기도 긴급복지 직통 전화를 운영하고 있다.
▲긴급복지 콜센터(031-120)와 ▲긴급복지 직통전화(010-4419-7722)는 유선 상담이 가능하고, ▲경기복지톡은 카카오톡에서 ‘경기복지’를 검색한 후 친구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혹은 ▲긴급복지 콜센터 누리집( https://www.gg.go.kr/welfarehotline)을 통한 상담 및 신고도 가능하다.
시는 해당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했다. 사회복지의 날과 추석을 맞아 현수막을 게시하고, 가을 축제나 행사에서는 현장 홍보와 홍보물 배포를 병행했다. 이외에도 시 누리집 및 블로그 게시, 재난소통알리미(주간 시정 정보 알림톡) 발송 등 다각적인 홍보를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활동으로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를 알리는 데 크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을 쏟겠다”라며 “위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위기 이웃을 발견한 경우 경기도 긴급복지 직통 전화로 제보해 달라”라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