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안산시,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 동포 위한 김장김치 5천 포기 기탁 받아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25.안산시,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 동포 위한 김장김치 5천 포기 기탁 받아.jpg

안산시,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 동포 위한 김장김치 5천 포기 기탁 받아 /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9에이텍(대표 신승영)으로부터 사할린동포들이 모여 사는 고향마을을 위해 김장김치 5천 포기(10kg, 500박스)를 기탁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에이텍은 IT 토탈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높은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9년부터 사할린 동포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주훈춘 고향마을 노인회장은 항상 어려운 시기에 잊지 않고 찾아줘서 감사하다후원받은 김장김치 덕분에 겨울을 걱정 없이 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할린 동포들이 귀국해 정착한 안산 고향마을 아파트에는 현재 500가구 766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일제강점기 시절 러시아 사할린으로 강제 징용돼 수십 년 동안 잊혔다가 영주귀국사업으로 2000년 초부터 입주했다.

 

박종홍 노인복지과장은 평균연령 79세의 사할린 동포 어르신들이 고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게 해주신 에이텍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5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