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내외국인 주민 화합 위해 정왕1동에 김장김치 100박스 후원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10+정왕1동_외국인복지센터+김장김치+전달.jpg

정왕1동_외국인복지센터 김장김치 전달 사진=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구)는 지난 20일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사회복지법인 천주교수원교구)가 정왕동 내외국인 주민의 화합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김장김치 100박스(약 300kg 상당)를 전달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외국인 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키운 배추를 수확해 다듬고, 정성을 쏟아 담근 김장김치를 외국인 밀집 지역인 정왕본동과 정왕1동에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이날 전달받은 김장김치는 정왕1동의 다문화 세대뿐만 아니라,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 아동, 장애인 등 정왕1동 취약계층을 위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김영구 정왕1동장은 “외국인과 내국인의 주민 화합을 위해 관심과 후원을 보여준 외국인 봉사자들과 외국인복지센터에 감사하다”면서 “후원해 주신 김장김치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 

 

아울러 모두가 행복한 정왕1동이 될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고 살피겠다”고 밝혔다.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 봉사자들이 지역사회 나눔 행사에 많이 참여해 글로벌 시대에 더불어 사는 시흥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5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