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군포1동 복지과, 사랑의 김장김치 1천5백포기 340가구 전달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다 함께 김치~하세요’ 사랑의 김장김치 저소득 이웃에게 전달

 

군포1동사랑의김장나눔.jpg

군포1동사랑의 김장나눔 / 사진=군포시

 

군포1동 복지과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민애)는 지난 14일, 21일 양일에 걸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김장김치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340가구에게 전달했다.

 

이 날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전달된 김치는 지난 14일 군포시새마을회에서 후원한 김장김치 8Kg 133박스를 비롯해 21일 군포1동새마을부녀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장김치 130박스, (사)필라멘트복지법인(안산시 상록구 소재)에서 후원한 김장김치 등 각처에서 후원됐다.

 

특히 군포1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은 21일 군포1동 주민센터 앞 마당에 20여명이 모여 550여포기를 직접 담가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은호 군포시장도 참석해 김치를 담그는 등 이웃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후원받은 김장김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과 직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340여가구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군포1동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군포시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유관기관은 물론 봉사단체 법인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유기적으로 협조하며 김장 김치를 담가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고 전달하는 참여형 행사로 해마다 지속되고 있다.

 

복지과 관계자는 “예전에는 1년중 가장 큰 행사가 김장이었다. 이웃이 모여 김장김치를 하며 정을 나누는 것처럼 군포1동의 김장김치 전달사업은 연말 어려운 이웃을 지역과 함께 돌보는 귀중한 활동”이라고 말했다. 

 

또 “정성을 담아 전달한 김치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군포1동 복지과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말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후원자원 연계를 위해 지속적 홍보를 펼치고 있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5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