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시흥시, 시흥돌봄SOS센터 서비스 제공기관 23일부터 모집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시흥시청+전경+11월+(15).jpg

시흥시청 전경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시흥돌봄SOS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5개 분야의 단기 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일시재가(가사, 간병지원 등), ▲단기시설(시설입소), ▲동행지원(외출동행), ▲주거편의(간단집수리, 청소·방역, 세탁지원), ▲식사지원(도시락 제조 및 배달)으로,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시흥시에 소재를 두고 운영 중인 기관, 시설, 법인, 단체 및 사회적 협동조합 등이 해당된다.

 

시는 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제공기관 모집을 진행해 기관의 서비스 수행능력, 인력운영능력, 품질관리능력 등을 고려해 협력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흥돌봄SOS센터 제공기관 모집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흥돌봄SOS센터’는 독립적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불가피하게 돌봄 공백이 발생한 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창구로, 갑작스러운 일시적 위기 상황에 처한 경우 단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 보호자 일시 부재 등 단기적 돌봄 공백이 발생할 경우 일시 재가, 동행 지원 등 단기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므로 일시적 위기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돌봄이 필요한 시민이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해 제공기관을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9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