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광명시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올바른 건강습관 배워요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올바른 손 씻기, 양치 등 총 9개의 생활 속 건강 지식을 배우고 체험하는 공간 상시 운영

 

(광명5)(자료사진)광명시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올바른 건강습관 배워요.jpg

광명시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올바른 건강습관 배워요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어린이건강체험관(광명로 942-1, 2층)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어린이건강체험관은 어린이들이 영양, 금연, 금주, 성교육, 안전, 신체활동, 바른 자세 등 생활 속 올바른 건강 지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는 환절기를 맞아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과 구강 위생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체험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은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체험은 사전 전화(02-2680-0976) 예약이 필수이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단체 신청도 가능하다. 개인 신청은 최소 5명 이상이 모집돼야 교육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보건소 누리집(gm.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2680-097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을 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어린이건강체험관은 매년 약 2천 명의 어린이가 방문하고 있으며 다른 지자체에서도 벤치마킹을 위해 매년 방문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4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