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엄마의 사랑을 모유로 실천해요” 임산부 대상 ‘모유수유 교육과정’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4+모유수유교육과정+홍보안내문.jpg

모유수유교육과정 홍보안내문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중부권 임산부의 모유수유 실천 역량 향상을 위해 임산부와 초기 수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교육과정을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 4주간 1~3기에 걸쳐 운영한다.

제1기 모유수유 교육과정은 오는 3월 8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임산부 프로그램이 대부분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직접 모여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젊은 엄마들의 정보 공유 및 활발한 소통이 기대된다.

내용은 ▲1주차(모유가 아기와 엄마에게 미치는 영양, 수유 중 생길 수 있는 문제 및 대처법) ▲2주차(모유수유 자세 및 젖 물리는 방법, 수유 중 식이관리, 유축기 사용법) ▲3주차(신생아의 전반적 특징, 울음소리 구분하기, 우는 아기 달래기) ▲4주차(올바른 단유 방법, 모유수유 중 가장 많이 하는 질문 모음)로 알차게 구성했다.

모유수유 교육과정은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연계한 네이버 폼 신청서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모유수유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준비를 원하는 임산부라면 신청하는 것이 좋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유수유 동아리 ‘엄마맘마’를 운영해, 출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유수유를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서로 간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모유수유 지원 프로그램 및 손 태교교실, 영유아 놀이교실 등 모아(母兒)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대면으로 전환하고,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보건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89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