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산본보건지소, 생활터 걷기운동교실 운영으로 시민 건강증진 도모

작성자 정보

  • 신동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복합생활스포츠타운 걷기교육.jpg

 

중앙공원 걷기교육.jpg

생활터 걷기운동교실 현장 사진 / 사진=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운동의 생활화를 위해 4월 10일부터 11월까지‘생활터 걷기운동교실’을 운영한다.

걷기운동교실은 운동하고 싶은 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장소의 접근성과 적정성 등을 고려하여 당정공원(월․수 오전 10시), 노루목공원(화․목 오전 10시), 금정제일공원(화․목 오전 11시), 중앙공원(화․목 오후 3시), 복합생활스포츠타운(금요일 오전 10시) 5곳에서 7개월간 진행된다.

걷기운동교실은 건강 체조, 체중을 활용한 근저항운동, 자세 교정 및 호흡법, 속도에 따른 걷기 방법(완보․속보․급보․강보) 실습, 스트레칭 체조 등 참여자들의 흥미와 운동 의욕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산본보건지소는 걷기운동교실 참여자들이 스스로 걷기동아리를 결성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걷기동아리 활동을 통해 우리시의 걷기운동 저변 확산과 생활속 걷기 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걷기는 가장 손쉽고 안전한 운동이며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생활 실천 방법’이라며,“걷기는 신체적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등 정신적 건강에도 도움이 되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soraneko777@naver.com   신동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89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