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용인특례시, 3개구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치아 관리 캠페인 행사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오는 15일까지 구강 보건 주간…보건소.초등학교.군부대 대상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

 

3. 기흥구보건소는 지난 2일 동백호수공원에서

기흥구보건소는 지난 2일 동백호수공원에서 '구강 보건의 날'을 앞두고 올바른 치아 관리 홍보 캠페인을 열었다 /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6월 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구강 보건 주간’으로 정하고 치아 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3개구 보건소는 캠페인 기간 중 지역주민, 초등학생, 군인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 관리, 충치 발생원인, 바른 칫솔질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또, 치면세균막(치태) 관찰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참가자에게는 구강 위생용품을 나눠준다.

캠페인은 6월 7일 처인구보건소 로비와 신갈동 숲속마을지혜민학교, 8일 기흥역 경전철 역사와 이마트 죽전점, 9일에는 포곡읍 제55보병사단과 풍덕초등학교, 12일 서룡초등학교에서 각각 진행된다.

3개구 보건소는 구강 보건 주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미취학아동, 장애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구강 보건 교육과 예방 진료를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올바른 치아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고 좋은 치아 관리 습관을 가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의 날은 구강 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6세에 나는 영구치를 잘 보존하자는 의미를 담아 6세를 뜻하는 숫자 ‘6’과 어금니를 뜻하는 구치(臼齒)의 ‘9’를 따 6월 9일로 지정됐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