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수지구보건소, 6일 ‘치매 예방 SNS홍보단’ 12명 발대식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8. 수지구보건소는 지난 6일 치매 예방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jpg

수지구보건소는 지난 6일 치매 예방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 /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치매 예방 SNS 홍보단’을 공개 모집하고 지난 6일 발대식을 가졌다.

 

치매 예방 SNS 홍보단은 일반인과 대학생 등 시민 12명으로 구성됐다.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치매안심센터의 사업이나 정책, 치매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게시물을 제작해 치매안심센터 SNS(인스타그램, 블로그)와 개인 SNS에 게시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보건소는 이날 발대식에서 홍보단 1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앞으로 홍보단으로서 해야 할 활동 등을 안내했다.

 

지난 5월에는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관내 대학생 28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치매서포터즈 ON’을 발족,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SNS 홍보와 캠페인, 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SNS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안내할 수 있도록 홍보단을 발족하게 됐다”며 “앞으로 홍보단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보단 활동에 대한 세부 사항은 처인구보건소 및 수지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처인구 031-324-2708, 수지구 ☎031-324-8557)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1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