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부천시 “2023년 건강도시부천추진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4272_78317_1145.jpg

지난 11일, 건강도시부천추진단과 시민 건강도시 활동가들이 건강도시에 대한 역량강화교육을 듣고 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1일 건강도시부천추진단(부천시 34개 부서) 및 시민 건강도시 활동가를 대상으로 건강도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인 고광욱 교수(의학박사)와 변병설 교수(도시계획학박사)가 ▲건강도시의 이해와 전략 ▲살고 싶은 건강도시 만들기를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건강도시부천추진단 실무자는 “건강도시란 무엇인지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실무자에게 건강도시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건강도시 조성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역량강화교육에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모든 정책에 건강(Health in All Policies)’을 고려하는 건강도시부천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천시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제9대 부의장 도시로서 건강도시부천추진단 업무를 통해 모든 정책에 건강을 먼저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건강도시 활동가’는 플로깅(쓰레기를 주우며 걷기) 행사 등을 지원한 바 있으며, 향후 복사골 건강한마당 등 각종 건강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89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