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질병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모유수유 교실 및 클리닉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3+모유수유교실+및+클리닉+홍보포스터.jpg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모유수유 교실 및 클리닉 운영 / 사진=시흥시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시장 임병택)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모유수유의 방법을 교육하고, 모유수유의 의지를 상승시키기 위해 모유수유 교실과 1대1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2월 20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건강교육실(목감우회로 23)에서 처음 시작되고 이후 두 달에 1회씩 추가 운영된다.

임산부와 초기 수유부 20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모유수유 교실’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건강교육실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모유수유가 아기와 엄마에게 미치는 영향 ▲수유 자세 및 방법 ▲수유 중에 생길 수 있는 문제 및 대처법 ▲신생아의 전반적인 특징 ▲올바른 단유 방법 등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모유수유를 희망하는 6개 가정을 대상으로 열리는 ‘1대1 모유수유 클리닉’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상담은 1개 가정당 30분씩 진행된다. 전문가가 1대1 상담을 통해 모유수유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수유를 위한 준비 자세 교정과 수유 패턴 및 방법 등을 논의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을 위해 수유부와 아기가 함께 참여하도록 권하며 상황에 따라 아기를 데리고 오기 힘든 경우에는 수유부만 참석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16일까지이며, 네이버 폼( https://naver.me/5oXJC1eZ) 작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유수유 교실과 1대1 모유수유 클리닉 둘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출산에서 육아까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시기에 맞는 적절한 혜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오픈 대화방을 운영해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적인 교육과 1대1 모유수유 클리닉을 통해 시흥시의 모유수유 실천율이 높아지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시흥시의 행복한 출산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1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