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ㆍ환경

주차장을 이웃과 나누는 ‘주차공유사업’에 참여하세요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수원시,‘주차공유사업’참여 기관·시설 수시로 모집

 

3.주차장을이웃과나누는‘주차공유사업’에참여하세요.jpg

주차장을 이웃과 나누는 ‘주차공유사업’에 참여하세요 / 사진=수원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민간·공공 주차장을 지역주민에게 공유하는 ‘주차공유사업’에 참여할 시설·기관을 수시로 모집한다.
 
주차공유사업은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종교·업무시설, 학교, 대형상가, 공동주택 등의 민간·공공 주차장을 주민에게 개방하는 사업이다.
 
주차면을 20면 이상 2년 동안 유지하고 하루 7시간, 한 주 35시간 이상 공유해야 한다.
 
주차공유사업에 참여하는 민간·공공 기관은 주차장 운영을 위한 시설개선과 보조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1개소에 최대 1억 원(개방 1면당 100만 원)을 지원하고, 시설개선 이후 운영에 필요한 유지관리비로 1개소당 연 최대 50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시설개선 지원 사항은 ▲옥외보안등, CCTV 등 방범시설 설치 ▲주차장 내 주차면 도색, 아스콘 포장, 시설 보수 ▲안내판, 표지판 설치 ▲주차편의시설 보수 ▲무료개방 주차장 배상책임 보험료 등이다.
 
공유주차장은 무료개방 외에 거주자우선주차제로 운영할 수 있으며, 거주자우선주차제로 운영하면 보조 지원 없이 수익금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주차공유사업으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비용을 절감하고 주민들의 주차 고충을 덜 수 있다”며 “많은 민간·공공 기관이 사업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1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