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ㆍ환경

오이도전통수산시장, 2024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선정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2+오이도전통수산시장,+2024년+수산물+원산지+표시+우수시장+선정.jpg

오이도전통수산시장, 2024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선정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 오이도전통수산시장이 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실시한 ‘2024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서 우수시장으로 선정됐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는 원산지 표시 관련 전문가와 국민심사단이 심사에 참여했다.

시장 내 수산물 판매 점포의 참여 정도와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등을 평가하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6곳이 선정되고,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최우수시장 1곳(목포동부시장)과 우수시장 2곳(오이도전통수산시장, 마포농수산물시장)이 선정됐다.

오이도전통수산시장은 매주 화요일 전체 상인을 대상으로 자체 원산지 표시 교육을 실시해 왔다. 또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업주와 10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업주를 지도자와 학습자로 지정해 일대일 원산지 표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상인회 자체 삼진아웃 제도를 운영해 1차 경고, 2차 자체 벌금부과, 3차 관계기관 통보의 절차를 진행하는 등 올바른 원산지 표시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안전하고 품질 좋은 수산물을 제공하는 것을 최선의 목표로 여기고 앞으로도 원산지 표시와 수산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79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